나의 이야기

[나의 이야기][2021.01.25] 돼지고기 김치 볶음 ?!

회색머리 직장인 2021. 1. 25. 02:29
반응형
SMALL

돼김볶


 

" 야 김이병 오늘 아침 뭐냐? "

" 오늘 아침 미역국, 돼김볶 입니다 ! "

" 그래?? 가자 ! "

 


 

안녕하세요 : ) 

퇴근하고 돌아온 회색머리 직장인입니다.

저 위에 갑자기 제가 이상한 대화를 적었는데요..ㅎ

군인일때 아침이 돼김볶이였으면 꼭 먹으러 갔던 기억이 나서 적어봤습니다

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?

제가 직접 만들어본 돼지고기 김치 볶음 입니다 !!

 


 

제일 기본 재료들입니다 : )

돼지고기, 양파, 대파, 김치

012
돼지고기, 채썬 양파, 채썬 대파

 

그 외의 재료들은

고추장, 참기를, 고춧가루, 다진마늘, 진간장

필요합니다 !!

계량을 안 적은 이유는 먹는 인원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..

기본으로는 한 스푼씩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!! 

( 입맛에 맞춰드세용 )

 

1. 먼저 기름에 김치를 볶아줍니다

 

 

2. 김치가 반쯤 익었을때 돼지고기를 넣어줍니다

 

3. 돼지고기가 반쯤 익었을때 고춧가루, 다진마늘, 간장, 고추장을 기호에 맞춰 넣어줍니다 : )

( 고추장은 탈 수가 있으니 계속 볶아주세요 !!!! )

012

 

4. 어느정도 색깔이 나오면 양파를 넣어줍니당

( 양파는 씹는 맛이 좋아야 해서 조금만 볶아주면 됩니다! )

 

 

촥촥 요리 잘하는척..ㅎ

 

5. 다 볶아준뒤 그릇에 담아 깨를 뿌려주면 끝!! 

왜...맛없어 보이지....맛있는데...

 

6. 미역국도 같이 먹으면 정말 꿀맛입니다 : ) 

 

 


 

이렇게 돼김볶 포스팅을 한 번 해봤는데요..ㅎ

저보다 요리 잘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좀 부끄럽네요ㅠㅠㅠ

조금씩 요리 실력을 늘려가면서 많이 해보고 있으니 제가 잘하는 요리들로 또 한 번 포스팅 해보겠습니다 : )

그럼 다들 맛있는 요리 드시면서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 

안농 @.@

 

반응형
LIST